사이버 먼데이(cyber mon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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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에 이어 등장한 사이버먼데이에 대하여 이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수감사절 연휴 이후의 첫 월요일을 칭하며, '사이버먼데이'는 '전미유통연맹(NRF)'이 2005년 대대적인 판촉을 기획하기 위해 고안해낸 용어로, 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인 추수감사절이 지난 후 일상으로 돌아온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즐기면서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이 급등한 데서 유래한다. 주요 업체들이 연휴를 마치고 직장으로 복귀한 고객들을 상대로 온라인상에서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벌이면서 '사이버먼데이'가 중요한 쇼핑 일로 부상하였습니다.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금요일에 소비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것을 가리키는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의 온라인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