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방 아저씨 뜻
Back to top

일본에서 시작하였는 말로 '어린이방 아저씨'라는 용어가 사용되며, 이는 마흔을 넘어서 결혼이나 취업(아르바이트 제외)을 하지 않는 일본 남성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히키코모리와는 다르게 밖으로 나가서 아르바이트도 하며 외출도 하는 유형이지만, 은둔형 외톨이와 유사한 성향의 사람들 이기도 합니다.

히키코모리나 '어린이방아저씨'나 부모 등골 빼먹으며 생활하는 사람들인 건 비슷한 듯합니다.

 

'일간 SPA'는 '월급은 13만 엔이지만 저축액은 200만 엔, 본가살이를 만끽하는 40대 아이 방 아저씨의 리얼'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1월 28일 보도했다. /트위터(@weekly_SPA)

https://nikkan-spa.jp/1886264

 

많은 이유가 이러한 현상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1. 경제적인 압력: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결혼이나 취업을 미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본의 경제 상황이 좋지 않아 안정된 취업 기회를 찾기 어렵거나 임금 수준이 낮아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습니다.
  2. 사회적 압력: 일본 사회에서는 아직까지 가족을 이루고 자녀를 낳는 것이 중요한 가치로 여겨집니다. 그래서 결혼을 하지 않거나 자녀를 둔 채로 살지 않는 것은 사회적인 압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남성들은 이러한 압력을 피하기 위해 결혼이나 취업을 선택하지 않는 것입니다.
  3. 인터넷 및 게임 중독: 인터넷이나 게임에 중독된 일부 남성들은 현실에서의 사회관계나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결혼이나 취업을 지연하거나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4. 개인적인 우선순위: 결혼이나 취업보다 개인적인 자유와 행복을 추구하는 것을 우선시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일본의 몇몇 남성들은 이러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결혼이나 취업을 선택하지 않는 것입니다.

 

'어린이방 아저씨' 현상은 단순히 한 가지 이유로 설명되지 않는 복합적인 사회적, 경제적 요인의 조합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이는 한국을 비롯한 다른 국가들에서도 유사한 현상이 관측되기도 합니다. 비슷하게는 캥거루족, 자라족, 기생독신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