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의 기원
Back to top

야구의 기원은 역사적으로 다양한 시대와 지역에서 베이스볼과 비슷한 방식의 방망이와 공을 사용하는 게임으로 발전해온 것으로 여겨집니다. 하나의 출처를 정확하게 찾는 것은 어렵지만, 현대적인 야구는 18세기와 19세기에 북미에서 형성되었습니다.

 

야구와 관련된 초기 게임은 라운더스(rounders), 타운 볼(town ball), 크리켓(cricket) 등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게임들은 영국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러한 게임들은 공을 방망이로 치고 베이스를 돌면서 진행하는 규칙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영국의 식민지로 이민 온 사람들이 이러한 게임들을 북미로 가져오면서 변화하고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2008년 브리스톨의 colston's school에서 여학생들이 라운더스 하는 모습

 

현대적인 야구는 보통 1845년 뉴욕 니커보커 베이스볼 클럽(New York Knickerbocker Base Ball Club)이 규칙과 규정을 수립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니커보커 클럽의 멤버인 알렉산더 카트라이트(Alexander Cartwright)는 다이아몬드 모양의 필드, 파울 라인, 그리고 3스트라이크 개념과 같은 많은 규칙을 공식화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야구는 인기를 얻으며 미국 전역으로 퍼지게 되었습니다. 최초의 프로 야구 팀인 시시네이티 레드 스타킹스(Cincinnati Red Stockings)는 1869년에 결성되어 프로 야구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1876년에는 내셔널 리그(National League)가, 1901년에는 아메리칸 리그(American League)가 형성되면서 야구는 북미에서 주류 프로 스포츠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야구는 미국의 국민 스포츠로 알려지게 되었으며, 많은 전설적인 선수들과 상징적인 구장,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남겼습니다. 또한 야구는 국제적인 인기를 얻어 세계 여러 나라에서 리그와 토너먼트가 개최되고 있습니다.